G-3UP MEDICAL 프로그램 추진일지
( MEmo- DIscussion -Choice –Action –Level up )
일 시 |
|
장 소 |
학과장 |
분임조 |
L,M조 |
인 원 |
13명 |
MEMO (주제) |
- RAMP내 안전 저해 요인 발췌 - BAG/CGO WET DMG방지 방안 - 유류절감 세부 실천 사항 | ||
‣ RAMP내 안전저해요인 발췌 - W/D 항공기 H/D시 CGO LOADER에 LOADING을 위하여 TUG CAR로 DOLLEY를 후진 할 때 GATE,ADD BAG를 윙윙 직원이나 IN B/D신입직원들이 CGO LOADER와 후진 하는 DOLLEY 사이를 지나갈 때가 있어 사고위험이 뒤따르고 있어 이에 따른 교육과 주의를 요함. - BRIDGE가 있는 SPOT(1,3,6,11)N/B항공기(B-737)기가 주기 할 때 CHOCK MAN이 항공기를 STOP시키고 NOSE에 CHOCK를 하고 항공기DOOR 이상유무를 확인 한 다음 항공기ENG이 정지되는 것을 확인 한 다음 항공기 MAIN TIRE에 CHOCK를 하는데 NOSE에 CHOCK를 하자마자 BRIDGE MAN이 성급하게 BRIDGE를 접현 함으로 이에 따른 위험이 있음. ‣ BAG/CGO WET DMG방지 방안 - 기상정보가 오보나 늦어 BAG/CGO WET방지에 차질이 발생 될 때가 있어 비 날씨가 예상 될 때는 신중하게 기상정보를 해줌으로 보다 나은WET 방지에 기여 할 것임. | |||
‣ 유류절감 세부 실천 사항 - 운휴장비로 선정 함으로 유류절감 효과와 계류장 사용료를 절감 시킬 수 있음운휴장비를 선정 할 때는 같은 류의 장비 중에서 제일 대형장비(C/L93호, T/T117호)를 . - 항공기를 PUSH BACK 시 여러 종류의 T/T이 구비된 조건에서는 소형T/T 으로 PUSH BACK을 함으로 유류 절감 효과를 거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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