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시리 갑마장길 걷기l
2012. 5. 26 (토)
온갖 들꽃들이 제각기 뽐내기나 하는듯 만발하게 피어나는 계절의 여왕 5월! 화사한 날씨속에서 우리회사가 일사일촌을 맺은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마을에서 주관하는 '갑마장길' 개장기념 걷기 행사에 직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갑마장길은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조성이 완료된 코스로 제주의 중산간 대초원지대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제주 목축문화의 역사적 현장들을 확인할 수 있는 친환경 녹색길이다. 이번 걷기대회는 가시리 방문자센터를 출발해 큰사슴이 오름, 따라비오름, 유채꽃 광장, 조랑말 박물관 등 총 20km 코스를 걷었습니다.
대회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스카프와 생수(생수는 우리회사 생수)를 제공하고,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습니다.
'갑마장'은 가시리의 번널오름, 따라비오름, 큰사슴이오름 등을 연결하는 광활한 초원지대에 설치돼 조선 선조때부터 이어왔던 '산마장(山馬場)'과 인근 '국마장(國馬場)'에서 길러진 말들 중 특별히 빼어난 말을 골라 조정에 진상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육성된 마장으로서 지난 1794년부터 1899년까지 100여년 가량 유지됐다고 합니다. 조금은 덥다고 생각되어지는 날씨지만 간간히 불어다주는 바람은 흐르는 땀을 식히기에 충분하였습니다. 20km의 초원의 길을 걸으며 평소에 부족한 운동을 보충도 하고 개최측에서 제공한 음식을 같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