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선전 : PUSH BACK 완료후 TOWING TRK 과 A/C T/B 를 분리 하기 위해 항공기 NOSE TIRE에 COHCK를 실시 하는데 COHCK제거를 항공기 PUSH BACK 완료하고 INTERPHONE MAN이 마지막 단계에서 철수하면서 제거함.
- A/C에 COHCK를 실시하는 본 목적은 T/T 와 A/C T/B 를 분리하는 가운데 항공기가 앞으로 흐를 경우 이에 따른 사고를 방지하는 목적을 위해서 인데 전부 분리한 상황에서는 불필요하게 CHOCK를 할 필요가 없고 만약에 항공기 기장이 실수를 하여 항공기 PARKING BRAKE를 RELEASE를 했을 경우 CHOCK를 넘음으로 인하여 더큰 사고로 이어지고 항공기 TIRE가 파손 될 우려가 상존되어 있음.
예1) 본인도 기장이 통신상의 JAMMING으로 인하여 마지막 철수하라는 CALL를 해 줘야 하는데 그러지 않고 그대로 항공기를 출발 시켜 A/C CHOCK를 넘었던 서례.
예2) 박옥석 감독의 경우도 이와 마찬가지의 상황에서 항공기 CHOCK가 뒤로 멀리 튕겨져 나가는 상황까지 발생 하여 만약에 CHOCK가 항공기 엔진에 까지 날라 갔을 경우 더 큰 사고로 이어 질뻔 한 사례.
예3) 항공기가 흐르는 것을 감지 하여 CHOCK가 항공기에 물릴 까봐 INTERPOHNE MAN이 발로 CHOCK를 뒤로 밀면서 항공기를 멈추게 한 사례.
- 변경 : T/T과 A/C T/B를 분리하면 A/C CHOCK도 같이 보조 유도자가 제거 함으로 문제점과 같은 사례를 제거 함.
'회사생활 ------…─• † > ″```о♡ 회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페리얼컵 축구대회 (0) | 2010.08.22 |
---|---|
뉴그린 캠페인 - 바닷가 정화활동 (0) | 2010.08.19 |
양동준,이명호,홍상범,부종림 선배님의 정년퇴직식 (0) | 2010.06.20 |
한마음 체육대회 (0) | 2010.05.18 |
이상훈 감독님 정년퇴임 (0) | 2010.01.14 |